프리즈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Frieze style, Attract to maximize impact and sale.
프리즈와 키아프가 손을 맞잡고 펼친 미술축제가 끝났다. 글로벌 아트페어의 첫 유치에 대한 기대와 국내 미술시장의 관심 증대 속에서 꿈같은 시간을 보냈다. 가고시 ...
2022년 온라인 아트 마켓의 현주소와 한국의 현황
Artsy, APAC 갤러리 파트너십팀김예지 매니저 (Account Executive)
이번 발제에서는 온라인 마켓의 현주소에 대한 최신 자료와 온라인 시장에서 큰 주체의 하나인 예술작품거래 플랫폼 ‘아트시'의 실제 사례와 ...
2022년 상반기 한국 미술시장 결산
□ 2022년 한국 미술시장, 1조 원대 진입 전망
3~4천억 원 규모를 유지해온 한국 미술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이 여전했던 2021년, 세계 미술시장 회복과 마찬가지로 ①뷰잉룸 개발, 전자 상거래 시행 및 플랫폼 진출 등 온라인 시장 확대, ② 블록 ...
[미술품 유통 채널의 다변화] 백화점, 대여, 구독 등, N차 미술시장 확산 현황과 공존 전략 마련
케이아티스츠 대표 변지애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
이번 발제에서는 미술품 유통 채널의 다변화를 주제로 하여 1, 2차 시장 외 다양한 채널로 미술시장이 어떻게 확산하는지를 분석하고, 백화 ...